top of page

처음 오신 분이 읽어야할 칼럼

최종 수정일: 2023년 2월 17일


'양대표, 입찰은 누가 보는거야? 어떻게 업체 1~2개 가지고 그렇게 입찰을 많이따는거야?'

제가 몸 담고 있는 사업의 지방 자치단체 공무원, 설계 감리 용역 업체 대표님들께 이런 말을 참 자주 듣습니다.




저의 대답은

'제가 직접 입찰 봅니다. 하하! 운이 좋았을 뿐이죠.' 라고 대답합니다.




대부분의 사람들은 입찰이 운, 로또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. 하지만 이런 질문들을 자주 듣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? 저는 단언컨데 낙찰은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.




경쟁 업체 중 연합으로 업체를 옮겨 다니시는 분(20개 이상), 가족들 명의로 대표를 각각 세워두고 업체 여러개를 운영하시는 분(5개 이상)이 많이 있습니다. 하지만 그렇게 업체를 많이 가지고 있음에도 저와의 낙찰 비율을 따지고 봤을 때 '업체 당 낙찰비율은 제가 5배 이상' 높습니다.




한 두 개의 업체만으로 다른 여러개의 업체보다 더 많은 낙찰을 받는다면, 유지비는 더 적고, 마진률은 더 높은 이상적인 사업이 될거라 생각합니다. 여러분이 저와 계약하기 전에 저의 실력을 검증 해보고, 다른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드리려고합니다.




1. 우선 '입찰해부'라는 회사는 과연 정말 실력이 있는가?


2. 입찰 대행 업체가 어떻게 마케팅을 하며 유지하고 있는가?


3. 위의 단계들을 명확하게 검증하고 이해하셨다면 제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.




이제 제가 쓴 칼럼을 순서대로 읽어보시며 검증해나갈 시간이 됐습니다.







조회수 2,090회댓글 3개

Copyright ©2022 입찰해부 Co., Ltd. All rights reserved.

bottom of page